일본 만화책 '카라스텐구 카부토' (1)

이 만화책은 해적판으로 봐서 스토리를 조금은 기억하고 있습니다. 다시 보고 싶은데 푸르나로 뒤져보면 중국어로 된 번역본 만화책이 나옵니다. 참 난감한 상황입니다.
해적판 만화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이 만화책에 앞부분에 씌어진 구절이었습니다.

'故 데츠카 오사무에게 이 작품을 바친다.'

였던 것으로 기억이 나네요.
제 생각이지만 이 만화책을 해적판으로 번역하신 분은 완벽에 기하기위해 아무 생각없이 그 구절까지 번역했다거나, 아니면 테라자와 부이치(寺沢武一)씨를 알고있어서 그 구절을 번역했다거나... 둘 중 하나겠지요.


주인공 카부토의 4명의 사신 중 한명인 주작.

그녀는 선대 카부토가 타고다녔던 용만함(龍卍艦)의 열쇠를 가지고 있다는 닌자의 두령이 잡혀있는 감옥에 잠입해 탈옥을 시도하려고 하지만 오히려 닌자의 두령은 열쇠를 잘 부탁한다며 자폭한다.

하지만 감옥을 지키고 있던 도귀의 사천왕 중 한명인 구두면귀에게 들키게 된다.

구두면귀가 다루는 가면들에게 공격당하는 주작.

구두면귀가 조종하는 가면을 물리치는 주작이었지만 가면들의 쉴틈없는 공격을 막을 수 없었고 결국은 가면이 씌워진다. 괴로워하는 주작은 가면이 씌워진 채로 감옥을 탈출하지만...

구두면귀의 가면의 힘을 이기지 못하고 조종당하게 된 주작.
조종당하는 주작은 습격당한 카부토가 쉬고있는 숙소로 향한다.

카부토를 죽이려고 하는 조종당하는 주작.



중국어로 된 만화책이지만 만화책을 한번 읽은 적이 있어서 대강 스토리는 생각납니다. 하필 그때 어머니가 만화책을 버리는 바람에... 그 때 저는 고등학생이었거든요. 안좋은 추억도 다시 살아났습니다. 청계천에 가도 이 책 못구할텐데... 조금 아쉽네요. 애니로 된 것도 있다고 하길래 한번 구해볼 생각입니다.


그럼 차후에 다시...

by 벨크루드 | 2007/01/15 16:23 | 만화,만화책 | 트랙백 | 덧글(4)

트랙백 주소 : http://geese195.egloos.com/tb/813184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Commented by 아이옵 at 2007/01/15 23:21
이것이 현재 제가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'카라스 텐구 카부토' 의 만화책이로군요!
아 정말 이것 소장하고 싶지만...프루나의 자료들은 '그림의 떡'이라는 말이 딱 맞는 것 같아요. 검색은 되지만, 다운은 죽어라 되지 않는..ㅠㅜ 정말 안타깝군요. 애니메이션에도 이 에피소드 있는 듯 하고, 주작이 조종당하는 에피소드가 후에 하나 더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.(유투브 검색 결과, 29화인듯)
만화책은 2권으로 완결된 모양이던데, 벨크루드님은 어떤 검색어로 검색하셨나요? 전 왜 만화책은 검색이 안되죠? ㅠㅜ
Commented by 아이옵 at 2007/01/15 23:27
아..덧붙이자면 카라스 텐구 카부토의 애니메이션은 부이치가 제작한 가장 최근의 애니메이션인 것 같아요. 물론 DVD로 코브라가 새롭게 태어나긴 했지만, 최신작은 카부토인 셈이죠. 듣기로는 부이치가 제작비를 대서 의욕적으로 만들었다고 해요. 코브라처럼 DVD로 재발매되면 얼마나 좋을까요?
Commented by 벨크루드 at 2007/01/16 01:27
푸르나에 '寺沢武一'라고 복사하면 테라자와 부이치씨의 작품들이 쫘아악 늘어나 있을겁니다. 최근에는 안해봤습니다만...
Commented by Lein at 2007/01/16 08:56

벨크루드님 학창시절에 소중한 자료들을 상당히 잃으셨군요 ㅡ.ㅡ

요즘 거야 돈을 들이면 구할 수 있지만 옛날 만화책이나 애니 같은 것들은

일정 시간이 지나면 더 이상 입수하기가 힘들죠;;

:         :

:

비공개 덧글

◀ 이전 페이지          다음 페이지 ▶